2023학년도 전기 교육대학원 신(편)입생 모집 안내

  • 작성일2022.10.04
  • 수정일2022.10.06
  • 작성자 장*우
  • 조회수6696

1.모집과정 및 전공

모집유형

학 과

전 공 분 야

강의장소

신입학

편입학

교육학과

<양성과정>

사서교육(사서교사(2)),

유아교육(유치원정교사(2))

음악교육(중등학교정교사(2))

체육교육(중등학교정교사(2))

상담교육(전문상담교사(1))

<재교육과정-교원자격증 취득 불가

유아교육,상담교육,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이미지코칭,사서교육,

음악교육,체육교육,

영재교육,독서토론논술지도

국제다문화교육

인문캠퍼스

(서울)

편입학은2학기 및3학기 선발(석사과정) 모집(전공안내:홈페이지mjedu.mju.ac.kr참조)

특전

1)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전공은 한국어교원(2)자격증을 무시험검정으로 받을 수 있으며,해외대학 한국어과에서 교수로도 활동 할 수 있다.

2) 상담교육전공의 경우, 2급 이상의 유치원초등학교중등학교특수학교교사 및 사서영양보건전문상담교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소지한 교사자격증의 해당 학교급에서 3년 이상의교육경력이 있는 자는 전문상담교사(1)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3) 독서토론논술지도전공은 한국독서학회에서 발급하는 독서교육전문가(2,3)를 무시험검정으로받을 수 있다.

4) 현직교사(,,) 및 공무원 장학금 혜택(, 사립학교, 공무원, 군인등 해당 연금 가입자에 한함.)

5) 동종장학금(학과와 동일한 동종업종 종사자 장학금 , Full-Time 근무자에 한함)


2. 지원자격

. 신입학 :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32월 학사학위 취득 예정자

. 편입학


과정

2학기 편입

3학기 편입

석사

전적대학원1학기 이상 등록 및6학점 이상 취득


전적대학원2학기 이상 등록 및12학점 이상 취득

※ 편입학 지원 자격에 명시된 이수학점은 지원자격일 뿐이며, "전적대학원 학점인정"은 입학한 전공과의 동일( 또는 유사 여부)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이로 인하여 졸업학점이 부족한 경우에는 초과학기 이수해야함. 


. 교육대학원 교원자격증 취득희망자는 학부와 동일 전공자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음.

.교원자격증 취득희망자는주간 전일제로4주간 연속으로학교현장실습을 이수해야함.

.상담교육 양성과정(전문상담교사(1)자격증 취득)지원자는2급 이상의 교원자격증 소지 및 해당 경력(자격증과 동일한 학교급·표시과목) 3년 이상 필수


3.전형방법:서류전형(40%) 및면접전형(60%)


4.제출서류 : 입학지원은 "방문또는 우편"접수만 가능함.

. 공통사항 :모든 서류는 원본으로 제출,*입학지원서의 "수험번호" 란은 접수자가 기재하므로 기재하지 말 것!


신 입 학

편 입 학

.입학지원서(소정양식) 1-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아 사용

.학사 졸업(예정)증명서1

-학부졸업예정자 중20232월 학위 미취득시 본교 입학은 취소됨.

.학사 성적증명서1

.반명함판 사진2(6개월 이내 촬영한 것)

-원서 및 수험표 부착 요망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1

.입학지원서(소정양식) 1

나. 자기소개 및 학업계획서 1부

다.학사 졸업(예정)증명서1

라.학사 성적증명서1

마.전적대학원 졸업(수료)증명서또는 재학()증명서1

바.전적 대학원 성적증명서1

사.반명함판 사진 2장 (6개월 이내 촬영한 것)-원서,수험표 부착

아.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1

우편접수 주소 :() 03674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34,명지대학교MCC10350호 대학원교학팀(남가좌동)

.교육대학원 추가 제출서류

-상담교육전공 지원:전문상담교사(1)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자는 해당 관련 교사자격증(원본)3년 이상의 교육경력증명서(NICE발급분)추가 제출.

-학부과정을 편입하여 졸업한 학생은 전적대학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추가 제출.

-편입학 지원:학사과정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추가 제출.

.해외대학 졸업자 추가 제출서류

 1)졸업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원본1

 2)성적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평균평점/만점 반드시 기재)원본1

 3)학력조회 확인서(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학력조회용) 1

 4)인가대학 확인서

)중국 외 해외대학교 졸업자

인가대학 확인서 원본(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각 영사관 문의)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미국 대학의 인가(Accreditation)여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인가대학확인서와 사실확인증명서(번역확인증명서첨부하여 제출

1) U.S. Department of Education, Office of Post-Secondary Education링크:https://ope.ed.gov/dapip/#/home

2)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링크:https://www.chea.org/search

-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02-739-7400)인장 증명

-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1

:해당국 대사관에서인가대학 확인서”,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재외교육기관 확인서”,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아포스티유 확인서

)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 제출서류

출신 대학()의 학위기 사본1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1(영문,국문 공증 필요)(http://www.chsi.com.cn)


5.전형일정


구 분

일 시

장 소

원서접수 및

서류제출

2022.10.17.()~11.04.()

09:00 ~ 17:00

방문:대학원교학팀

우편:대학원교학팀

(인문캠퍼스서울 서대문구거북골로34,MCC베리타스홀310350)

면접전형일

2022.11.19.()

(대학원 면접시간 확인)

면접장소 추후 공고

합격자발표

(예정)

2022.11.29.()

14:00예정

홈페이지 공고

(www.mju.ac.kr)

*점심시간(12:00~13:00),,일요일,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6.장학금: 입학 후, 장학금 신청기간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학기 중에 지급됨.

.현직교사(,,)및 공무원장학금(,사립학교,공무원,군인등 해당 연금 가입자에 한함)

.학과와 동종업종 종사자 장학금(, Full-Time근무자에 한함)

.동문(명지대 졸업자)장학금

.교육조교 장학금


7.전형료:70,000전형료는 접수마감일(114())오후5시까지반드시,본인 이름으로대학원 계좌로 입금 요망.


구 분

전형료

비 고

()입학

70,000

하나은행509-910035-51605

(예금주: 이준영)

*지원자 성함으로만 전형료 입금 바람 -()홍길동(O),사서교육 홍길동(X)

인터넷 접수 불가


8.면접에 관한 유의사항

.면접 당일,면접시간10분 전까지 대기실에 도착하여 대기(면접 시간 및 장소는 추후공지)

.면접 당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고,휴대전화 등 전자기기의 사용은 자제해야 함


9.기타 유의사항

.입학지원서 등의 기재내용이사실과 다른 경우 입학허가를 취소함이 경우 이미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음

.우편접수는 반드시, 등기로 송부하되 원서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합니다.

인문캠퍼스:() 03674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34, MCC베리타스홀10350호 대학원교학팀(남가좌동)

.제출된 서류와 전형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20232월 졸업예정자일 경우, 추후 졸업증명서 원본을2022228()까지 반드시 해당교학팀으로 제출해야 하며,미제출시입학이 취소됨.

이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본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관하여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원 운영위원회가정하는 바에 따름

.전공에 따라 예비합격자를 선정할 수 있으며 결원 발생시,차순위자에게 추가합격을통보함(,최대3(문자,전화)까지 연락하며, 연락부재시,다음 차순위자에게 추가합격 통보함)

.장학(학비감면)수혜 대상자는 매 학기 소정기간 내에 장학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미신청자는소급 적용되지 않음

.장학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개정내용은 각 대학원 홈페이지에 탑재 예정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특수대학원:http://www.mju.ac.kr-입학안내-특수대학원-공지사항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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