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전기 수시 2차 특수대학원 신(편)입생 모집 안내

  • 작성일2023.02.01
  • 수정일2023.02.03
  • 작성자 장*우
  • 조회수1647

2023학년도 전기 교육대학원 신()입생 수시모집 안내

   

 

 

1. 모집과정 및 전공

모집유형

학 과

전 공 분 야

강의장소

신입학

편입학

교육학과

<양성과정>

유아교육(유치원정교사(2))

상담교육 (전문상담교사(1)자격증 취득) 


 

<재교육과정 - 교원자격증 취득 불가

유아교육상담교육,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이미지코칭사서교육,

음악교육체육교육,

영재교육, 독서토론논술지도

국제다문화교육, 교육행정

인문캠퍼스

(서울)

 

 편입학은 2학기 및 3학기 선발 (석사과정) 모집

 


 ▶ 특전

     1.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 전공은 한국어교원(2)자격증을 무시험검정으로 받을 수 있으며,

        해외대학 한국어과에서 교수로도 활동 할 수 있다.

     2. 상담교육전공의 경우, 2급 이상의 유치원초등학교중등학교특수학교교사 및 사서 

        영양보건 전문상담교사 자격증을 소지하고소지한 교사자격증의 해당 학교급에서 3년 이상의

        교육경력이 있는 자는 전문상담교사(1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3. 독서토론논술지도전공은 한국독서학회에서 발급하는 독서교육전문가(2,3)을 무시험검정으로

        받을 수 있다.

     4. 현직교사(,,및 공무원 장학금

        단사립학교공무원군인등 해당 연금 가입자에 한함.

     5. 동종장학금(학과와 동일한 동종업종 종사자 장학금 , Full-Time 근무자에 한함)

 

2. 지원자격

신입학 :  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2023 2월 학사학위 취득 예정자

편입학 (대학원 재학·수료 및 졸업한 자)

과정

2학기 편입

3학기 편입

석사

전적대학원 1학기 이상 등록 

6학점 이상 취득

전적대학원 2학기 이상 등록 

12학점 이상 취득


다. 상담교육 양성과정(전문상담교사(1)자격증 취득)지원자는 2급 이상의 자격증소지 및 해당경력(자격증과 동일한 학교급 · 표시과목) 3년 이상 필수

   - 전문상담교사(1)의 경우 추후 소속교육청으로 발급 신청해야 함.

 

 

 

3. 전형방법 : 서류전형 : 40%, 면접전형 60%



4.제출서류


공통사항

신 입 학

편 입 학

입학지원서(소정양식) 1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아 사용

학사 졸업(예정)증명서 1

    -학부졸업예정자 중 2023년 2월 학위 미취득시 본교 입학이 취소됩니다.

. 학사 성적증명서 1

반명함판 사진 2(6개월 이내 촬영한 것)

      -원서 및 수험표 부착해서 보내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 1

입학지원서(소정양식) 1

학사 졸업(예정)증명서 1

. 학사 성적증명서 1

전적대학원 졸업(수료)증명서 

      또는 재학()증명서 1

전적 대학원 성적증명서 1

반명함판 사진 2(6개월 이내 촬영한 것)

    -원서수험표 부착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서 1부

 인문캠퍼스 :() 03674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명지대학교 MCC베리타스홀 10350호 대학원교학팀(남가좌동)

*모든 서류는 원본으로 제출

*입학지원서의 수험번호 란은 비우고 제출.

*반명함 사진은 지원서에 부착해서 보내주시면 되십니다.


교육대학원 추가 제출서류

상담교육전공 지원 전문상담교사(1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자는 해당 관련 교사자격증(원본)

및 3년 이상의 교육경력증명서(NICE 발급분추가 제출.

학부과정을 편입하여 졸업한 학생은 전적대학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추가 제출.

편입학 지원 학사과정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추가 제출.

다. 해외대학 졸업자 추가 제출서류

   1) 졸업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원본 1

   2) 성적증명서(우리말로 번역하여 공증받은 서류 평균평점/만점 반드시 기재원본 1

   3) 학력조회 확인서(지원자의 졸업 대학에 학력조회용) 1

   4) 인가대학 확인서

    가중국 외 해외대학교 졸업자

     인가대학 확인서 원본(출신학교 국가 주재 한국영사 또는 주한 공관영사에서 발급,

     각 영사관 문의또는 아포스티유 확인서 원본 제출

     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미국 대학의 인가(Accreditation) 여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확인 후 인가대학확인서와 사실확인증명서(번역확인증         명서첨부하여 제출

       1) U.S. Department of Education, Office of Post-Secondary Education

         링크https://ope.ed.gov/dapip/#/home

 2) Council for Higher Education Accreditation

         https://www.chea.org/search



     - 일본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대사관 영사부 증명담당(02-739-7400)인장 증명

     - 기타 외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는 아래 서류 중 택 1

     : 해당국 대사관에서 인가대학 확인서”, 해당국가의 한국영사관에서

     “재외교육기관 확인서”, 해당국가의 정부기관으로부터 아포스티유 확인서

    나중국에서 학위를 취득한 경우 추가 제출서류

     (1) 출신 대학()의 학위기 사본 1

     (2) 중국고등교육학력인정보고 원본 1(영문,국문 공증 필요)

     (http://www.chsi.com.cn)


5. 전형일정

구 분

일 시

장 소

원서접수 및

서류제출

2023.02.08.(수)~ 02.14.(화)

09:00 ~ 17:00

▪ 방문 대학원교학팀

▪ 우편 대학원교학팀

* 이메일 : june152319@mju.ac.kr

(인문캠퍼스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MCC베리타스홀 3층 10350)

* 이메일 제출 시 원본서류 별도 제출 필요

면접전형일

2023.02.16.(목)

(대학원 면접시간 확인)

면접장소 추후 공고

합격자발표

(예정)

2023.02.20.(화)

14:00 예정

홈페이지 공고

(www.mju.ac.kr)

점심시간(12:00~13:00), 일요일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 이메일접수는 원본서류 접수와는 별도로 희망하는 지원자가 추가로 원서를 이메일 접수하는 내용이며

  원서접수 마감일(2023.02.14.(화)[마감일 우체국 소인분까지 인정]) 까지

  원본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모든 이메일 접수는 무효

  ex) 접수예시

external_image


6. 장학금

현직교사(,,및 공무원장학금

(사립학교공무원군인등 해당 연금 가입자에 한함)

학과와 동종업종 종사자 장학금(, Full-Time 근무자에 한함)

동문(명지대 졸업자장학금

교육조교 장학금



7. 전형료 70,000

 전형료는 접수마감일(12월 14(수)) 오후 5시까지 반드시 본인 이름으로 대학원 계좌로 입금

구 분

전형료

비 고

()입학

70,000

하나은행 509-910035-51605

(예금주 : 이준영)

 

*지원자 성함으로만 전형료 입금 (홍길동 (O), 사서교육 홍길동(X)

※ 인터넷 접수는 따로 받고 있지 않습니다.



8. 면접에 관한 유의사항

면접 당일면접시간 10분 전까지 대기실에 도착하여 대기(면접 시간 및 장소는 추후공지)

면접 당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고휴대전화 등 전자기기의 사용은 자제해야 함



9. 기타 유의사항

입학지원서 등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입학허가를 취소함

※ 이 경우 이미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음


우편접수는 반드시 등기로 송부하되 원서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합니다.

인문캠퍼스 () 03674 서울 서대문구 거북골로 34, MCC베리타스홀 10350호 대학원교학팀(남가좌동)

자연캠퍼스 : () 17058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명지로 116, 대학원 교학팀(남동)


. 제출된 서류와 전형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2023년 2월 졸업예정자일 경우 추후 졸업증명서 원본을 2023년 2월 28()까지 반드시 해당교학팀 으로 제출해야 하며미 제출시 입학이 취소됨이에 따른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본 대학원 신입생 모집에 관하여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원 운영위원회가

정하는 바에 따름


전공에 따라 예비합격자를 선정할 수 있으며 결원이 발생할 경우차순위 지원자에게 추가합격을

통보함최대 3(문자,전화)까지 연락하며 연락부재시 다음 차순위자에게 추가 합격 통보함.


장학(학비감면)수혜 대상자는 매 학기 소정기간 내에 장학신청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미신청자는

소급 적용되지 않음


장학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개정내용은 각 대학원 홈페이지에 탑재 예정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특수대학원 http://www.mju.ac.kr 입학안내 특수대학원 공지사항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