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학기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제출 및 일정안내
- 작성일2024.10.11
- 수정일2024.11.07
- 작성자 유*석
- 조회수607
석ㆍ박사 학위청구논문 제출 및 일정안내
석사학위 청구 논문심사 일정 및 제출서류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2025년 2월에 졸업을 원하는 경우에는 기일을 엄수하여 논문심사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자격
: 재학생 또는 연구등록을 필한 수료생
2. 제출서류 및 일정
구분 |
제출서류 |
제출기간 |
제출처 |
학위청구논문심사 신청 |
1.학위청구논문 승인서1부 2.연구윤리준수확인서1부 서류 13-1, 2 다운로드 후 제출! |
2024.10.14(월) - 2024.10.18(금) 까지 |
교학팀으로 직접 제출 ※이메일 제출 불가 |
학위논문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
1. 학위청구논문심사보고서(1/2/3차) 2. 논문심사결과보고서 1부 3. 종합요지심사보고서 1부 *. 논문 제목변경신청서 (제목 변경의 기준은 띄어쓰기, 영문 대소문자, 특수문자 유무를 모두 포함하므로, 띄어쓰기 하나라도 다를 경우 제출사항에 해당) |
심사 후 제출 > 전공 별 제출 방법 및 시기 상이 12. 13.(금)까지 제출 |
|
학위청구논문(최종본) 제출 |
1. 논문 인쇄본 4권 제출 (원본 3부, 사본 1부) 2. 파일제출확인서 3. 저작물 이용 허락서 4. 유사도최종검사결과페이지 5. 디지털수령증 6. 유사도검사결과 확인서(해당자만) 7. 학위청구논문 공개여부동의서 8. 논문지도교수 확인서 9. 연구윤리강좌 이수증 10. 통계조사완료증(박사만 해당)
|
2025.01.10.(금) |
|
학위논문 dCollection 업로드 (추후 홈페이지에 별도 안내 예정)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교육 필수 이수 ·논문심사결과보고서 제출 완료한 경우에만 dCollection 접속하여 업로드 가능
|
2024.12.23(월)~2025.01.03(금) |
- |
3. 논문심사비 및 지도비
가. 금액
과정 |
내역(원) |
기한 |
심사비 |
||
석사 |
200,000 |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 제출 서류 기한과 동일 2024.10.14(월) - 2024.10.18(금) |
박사 |
820,000 |
나. 납부방법 : 계좌입금
※ 입금자명은 반드시 "성명+논문심사"로 입금 ex) 홍길동논문심사
※ 논문심사 시작 이전까지 논문심사비 전액 환불이 가능하나, 논문심사가 시작된 이후에는 논문심사비 환불이 불가합니다.
4. 학위청구논문 심사
가. 논문심사일정 > 추후 변경 가능
전공 |
1차 심사 |
2차 심사 |
기록관리 |
석사: 11/28(목) 오후 2시 S11031 박사: 개별 진행 예정 |
석사: 12/12(목) 오후 2시 S11031 박사: 개별 진행 예정 |
스포츠기록분석 |
11/19(화) 오전 10시 30분 S11031 |
12/10(화) 오전 10시 30분 S11031 |
AI정보과학 |
11/29(금) 오전 10시 30분 S11031 |
12/06(금) 오전 10시 30분 S11031 |
다. 유의사항
1) 심사결과 제출 후에는 논문제목 및 내용 수정 불가
★2) 최종심사보고서 제출시, 2차심사보고서 = 논문심사결과보고서 = 종합요지심사보고서 의 제목이 모두 동일해야함
(그렇지 않을 경우 논문제목변경신청서 필수 제출)
3) 논문심사는 반드시 교내에서 실시
4) 심사위원에게 금품이나 향응을 접대 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규정된 심사료 이외에 관행적으로 별도의 심사료나 잡비를 납부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 바람
5. 학위논문 dcollection (추후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 예정)
가. 제출기간 : 2024.12.23(월)~2025.01.03(금)
나. 제출방법
1) 학위논문 제출 웹사이트(http://dcollection.mju.ac.kr)에 접속
2) ID-학번,
PW-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패스워드가 있는 경우에는 그 패스워드로 입력, 그 외에는 주민번호 뒷자리 중 앞에서 4자리로 입력
3) 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가급적 1개의 파일로 올리시기 바라며, 파일은 5개까지 업로드 가능)
4) 논문 제출 이후 관리자의 승인을 받은 후 [논문제출 웹사이트] - [제출내역조회]에서 저작물이용허락서와 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인쇄본과 함께 대학원 교학팀에 제출
6. 학위청구논문(최종본) 관련 FAQ
1) 유사도 최종검사결과페이지를 어디에서 다운 받을 수 있나요?
▶'pdf 파일 저장'등과 같은 항목이 없어 많이 문의를 주시는데
"다운로드 - 현재보기" 클릭하시면 최종검사결과페이지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최종검사결과페이지 모두 출력해서 제출해야 되나요?
▶유사도 검사 결과 15% 초과자만 모두 제출 / 미만일 경우 제일 첫 페이지(퍼센테이지 나와있는)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 유사도 최종검사결과페이지 및 디지털수령증 프린트하는 법
- 첨부파일
-
- 첨부1-0 논문제목변경신청서.hwp
- 첨부1-1 국문 논문서식(전문 및 특수대학원).hwp
- 첨부1-2 24-2 전문특수 대학원명,학과명,학위명(2025.02.)(공지).pdf
- 첨부1-3 논문작성지침요약본.hwp
- 첨부1-4 사이버 연구윤리 교육과정 수강 안내.hwp
- 첨부1-5 논문심사비반환신청서.hwp
- 13_2. 연구윤리준수확인서.hwp
- 13._3. 외부 논문심사위원 추천서.hwp
- 13_4. 학위청구논문심사 외부심사위원용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hwp
- 10. 지도교수변경신청서.hwp
- 13._1. 학위청구논문 제출 승인서+심사위원 추천서(신 양식).hwp
- 14_1. 석, 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 결과보고서(심사위원장용).hwp
- 14_2. 석,박사학위청구논문 심사보고서.hwp
- 6. 종합요지심사보고서 (2024) (1).hwp
- 다음글
-
2024-2학기 지도교수 제청 및 논문지도위원 제청(연구계획서 제출) 안내유*석 2024-10-21 13:18:50.0
- 이전글
-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졸업방법 변경 안내유*석 2024-10-02 09:53:41.0